우리나라에서 집은 곧 부를 나타내는 상징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수많은 셀럽이나 연예인들이 거주하는 곳이나 분양받은 아파트가 어디이며 시세가 얼마인지에 대한 의견도 굉장히 많았는데요.
그럼 국내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는 과연 어디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익히 들었을'한남더힐'을 손에 꼽을 수도 있습니다. 한남더힐은 그동안 프라이빗한 사생활이 가능하여 수많은 아이돌, 배우 , 연예인에게 인기있는 아파트로 가격대도 높아 역대급 매물 순위에 올랐었는데요. 그러나 이같은 가격순위가 뒤바뀌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고가 자리를 지키던 ‘한남 더 힐’을 누르고 고급 아파트에 이름을 올린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PH129는 한강 조망은 기본에, 강남 8학군, 교통, 편의 시설까지 두루 가지고 있어 최고가에 손색이 없는 곳이라는 전망입니다 . 시공된지 얼마되지 않은 신축건물로 지난해 10월 말 입주를 시작하였으며 엘루이 호텔 부지에 세워져 고급스러움이 남다른데요. 이곳은 부동산 개발회사 빌폴라리스AMC와 더펜트하우스청담PFV가 매입하였고, 건설은 현대건설이 시공에 나선 역대급 아파트입니다.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보면 상류층이 주거하는 곳이라는 의미가 굉장히 강한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PH는 펜트하우스는 뜻하는 PH와 129번지라는 주소를 결합해 PH129라는 이름이 낙점된 것입니다. 해당 아파트는 대지 2,588㎡에 연면적 2만 957㎡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하 6층~지상 20층의 넓은 규모를 자랑, PH129의 분양가는 80억에서 120억 가량이며 심지어 최고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는 200억 대부터 시작하는 어마어마한 액수로 알려져있습니다.
PH129가 한남더힐을 누르고 고급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전 세대 복층으로 구성이라는 특이점 때문이죠. 복층뿐 아니라 실사용 평수 100평대의 테라스가 제공되어, 전세대 모두 실평수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단 2세대뿐인 펜트하우스의 경우 복층으로 실사용 150평을 자랑하고 있습다. 여기에 가든과 테라스, 인피니티 풀까지 제공되며 총 A, B, C로 3가지 타입을 갖추고 있어 A, B의 경우 한강뷰, C는 시티뷰로 알려져 있어 상당한 조망권도 자랑합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 미팅룸, 와인바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것도 당연하며 입주민들의 편의와 삶의 질을 높여주고 있는 편의시설이 밀집되어있어 밖에 나가지 않고도 처리가가능합니다. 또 영동대교, 올림픽대교 등 교통시설의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고 인근에 갤러리아 백화점, 스타필드 코엑스몰도 위치하여 쇼핑단지로도 적합합니다.
그렇다면 ph129 입주민들은 누구일까요?
스타강사로 알려진 현우진은 단 두채뿐인 분양가 250억 규모의 최고층 펜트하우스 입주민으로 알려져있고 심지어 현금 일시불로 결제하여 화제가 되고 있죠.
또다른 입주민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에서 20승을 기록하며 골프여제로 우뚝 선 박인비 선수입니다.그녀가 분양받은 호실은 해당 호실은 1층(64평). 2층(18.23평)이 연결된 복층으로 6억 6000만 원의 부동산 담보 대출을 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외에도 배우 장동건도 이웃이라고 하는데요. 지난해 한 세대를 매입해 SK아펠바움에서 이사할 예정임을 밝혀졌습니다. 또 화장품 브랜드 ‘티르티르’의 이유빈 대표이사도 9층(64.3평)과 10층(18.57평)이 연결된 B라인 아파트를 분양받았습니다.
상한가 제한 없는 29세대
이렇게 고급 주택들은 분양가 상한제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20세대, 30세대도 아닌 29세대로 이루어졌기 때문인데요. 어떤 이유에서 29세대를 고집하고 있는 걸까 생각한다면, 바로 그 이유는 바로 분양가격 상한을 정부가 정하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이로 인해 30채가 넘지 않는 아파트를 분양하는 건설사 측은 높은 분양가를 제시할 수 있게되어있습니다.
30채 이하라면 분양가상한제에 이어 ‘전매 제한’도 받지 않아 분양가에 제한이 없는 것인데요. 전매 제한이란 이익 구간별 5년에서 10년간 판매를 제한해 단기 시세 차익을 취하는 것을 막기 위한 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은 두 가지 제한을 피하기 위해 고급 빌라들은 29채 이하로 지은 후 분양에 나서는 공통점이 있는데 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