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유럽여행비용 l 요목조목 따져보는한달 유럽여행경비 A to Z

by 포스팅의정석 2021. 1. 13.
반응형

#유럽여행경비 얼마나 필요할까?
2030 청춘여행객들의 로망 유럽여행! 하지만 자유여행을 하려면 각종 예약부터 일정 계획까지 준비해야할 게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게 비용인데요. 여행경비를 꼼꼼하게 계산해봐야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럽여행경비는 여행기간, 지역, 여행 스타일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얼마가 든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트에서는 한 달 동안 유럽여행을 할 경우 대략적으로 얼마나 필요한지 대신 계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점은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금액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유럽여행경비 계산하는 방법!
STEP 1. 보통은 본인이 투자할 수 있는 여행자금에 여행기간을 맞추는 게 편합니다.
STEP 2. 여행기간을 정했다면 대략적인 여행 루트를 정하고 일정을 계획합니다.
STEP 3. 대략적인 여행 루트를 토대로 세부적인 여행 루트와 최종 일정을 결정합니다.
STEP 4. 일정을 참고해서 유레일패스, 렌터카 등 이용할 교통수단과 비용을 계획합니다.
STEP 5. 일정을 계획하는 틈틈이 항공료를 검색해 평균적인 유럽 항공료 가격을 책정합니다.

 

 

 

STEP 6. 가고자 하는 여행지별 숙소 정보를 검색하고 평균 숙박비를 책정합니다.
STEP 7. 일정을 참고해서 여행지의 관광명소 입장료와 대중교통 요금을 계산해봅니다.
STEP 8. 여행지에서 구입할 쇼핑리스트와 액티비티 목록을 결정하고 비용을 계산해봅니다.
STEP 9. 여행에 필요한 서류와 여행용품 등 준비물 리스트를 만들고 준비비용을 책정합니다.

STEP 10. 책정한 각 항목별 경비를 토대로 유럽여행 전체경비와 1일 경비를 계산해봅니다.

 

 

#유럽여행경비 항목별로 따져보자! 
1. 여행 준비에 필요한 비용 
여행을 준비할 때도 비용이 소요됩니다. 우선 여권이나 국제운전면허증, 국제학생증 등 각종 증명서를 발급할 때 드는 발급 수수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자 보험 가입비용도 포함됩니다. 이외에도 여행정보를 얻기 위해서 여행 설명회에 참석한다든지,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구입한다든지 하는데도 비용이 소요됩니다. 여행 배낭/캐리어를 구입할 수도 있고, 옷이나 여행용품을 구입할 수도 있어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듭니다. 
 

2. 유럽 항공권 구입비용
유럽여행에서 가장 많은 비용이 드는 부분 항공권입니다. 인천에서 유럽을 오고가는 왕복 항공권을 구입해야하는데요. 시기에 따라 항공료는 달라지기 때문에 여행을 결정한 순간부터 꼼꼼하게 항공권 가격을 검색해봐야 합니다. 평균 비용을 알아두고 그보다 저렴해지는 시기가 오면 바로 구입해야 합니다.

 

3. 유럽여행 숙박비
항공료 못지않게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게 숙박비입니다. 유럽 여행지의 물가를 참고해서 숙박비를 결정하세요. 일반적으로 2030 배낭여행객들은 호스텔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다인실 호스텔을 이용하면 여행경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루 숙박비를 책정해서 여행기간을 곱하면 전체 숙박비가 나옵니다. 여행기간 중에 체력이 떨어질 때는 1인실이나 호텔을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숙박비는 좀 넉넉하게 책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유럽여행 교통비
여행 루트에 따라 유레일패스를 이용할지, 렌터카를 이용할지를 결정하세요. 주된 교통수단을 결정했다고 해도 다른 이동수단의 가격도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유레일패스가 있어도 이동 소요시간에 따라 저가항공을 이용하거나 다른 이동수단을 이용하는 게 합리적인 순간이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도시 간 교통수단 이외에도 도시 내 이동수단의 교통비도 함께 책정하세요.

 

 

5. 유럽여행 식비
유럽여행은 외식비와 마트 장보기 비용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삼시세끼를 모두 외식하는 것보다는 아침이나 점심은 간단하게 먹고 저녁을 레스토랑에서 먹으면 비용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트에서 구입한 식료품으로 간단한 도시락을 싸서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낄 때는 아끼고 쓸 때는 쓰면서 맛집 탐방을 해보세요.

 

 

6. 각종 입장료
자신의 여행일정에 따라 입장료는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박물관 미술관 등 관광명소의 입장료가 10~15유로 정도입니다. 도시별로 여행자 카드/시티카드를 구입하면 교통비와 관광명소 입장료를 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체 유럽여행경비를 계산해보자!
✓ 여행 준비에 필요한 비용 : 증명서 발급 수수료, 여행용품, 여행자 보험 등 - 약 30만원
✓ 유럽 항공권 구입비용 : 왕복 유럽 항공권 구입비용(시기에 따라 다름) - 약 100만원
✓ 유럽여행 숙박비 : 다인용 호스텔 이용 시 - 약 30유로, 호텔이용 시 - 약 65유로
✓ 유럽여행 교통비 : 유레일패스, 저가항공, 렌터카, 도시 대중교통 포함 - 약 100만원
✓ 유럽여행 식비 : 아침 5유로, 점심 10유로, 저녁 15유로 – 하루 평균 약 30~40유로
✓ 각종 입장료 : 관광명소별로 다르지만 약 10~15유로로 책정 - 약 30만원

 

 

➤ 유럽여행경비 얼마나 필요할까?
위에 항목을 참고로 계산해보면 한달 유럽여행에 최소 약 500만 원 정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호스텔을 이용하고 마트를 이용하는 등 최소치로 계산한 겁니다. 여기에 쇼핑비, 액티비티 비용까지 포함하면 더 많은 추가비용이 듭니다. 그러므로 넉넉한 여행비용을 준비하거나 여행자금에 맞게 여행일수를 조정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