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절 논란이 일어난 덮죽덮죽 측이 원조 포항 덮죽집 메뉴 베끼기 논란에 공식적으로 사과했습니다
덮죽덮죽 이상준 대표는 "안녕하세요안녕하세요. 덮죽덮죽 대표 이상준입니다. 이번 본 사의 덮죽 프랜차이즈 진행과정에 있어 ‘메뉴명 표절’ 및 ‘방송관련성 오인할 수 있는 문구’를 표기했다. 수개월의 연구와 노력을 통해 덮죽을 개발하신 포항의 신촌‘s 덮죽 대표님께 너무 큰 상처를 드렸다”며 사죄한다고 전했는데요
이어서 이대표는 "11일 일요일 저녁 직접 대표님을 찾아뵙고 사과를 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하여 포항으로 직접 찾아뵀지만 대면하시는 것을 힘들어하셔 만나뵐 수 없었고 송구스럽게도 본 사과문으로 게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달의민족’ 에 따르면 ‘덮죽덮죽’은 대표메뉴 이름을 ‘소고기시금치덮죽’ ‘소라문어덮죽’ ‘돼지고기청경채덮죽’으로 수정했다. 또 ‘지금은 준비 중이에요’라는 문구를 추가해 배달을 잠정 중단했는데요
전날까지만 해도 ‘덮죽덮죽’의 대표메뉴 이름은 ‘골목 저격 시소덮죽’ ‘골목 저격 소문덮죽’ ‘골목 저격 돈채덮죽’ 등으로 포항 덮죽메뉴를 표절하여 관련이 있는듯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해당 프랜차이즈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포항 덮죽집과 무관한 곳이지만 메뉴 이름에 ‘골목 저격’을 추가해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연상케 했네요. 또 ‘시소덮죽’ ‘소문덮죽’ 등 은 포항 덮죽에서 개발한 메뉴 이름을 그대로 사용해 표절 논란이 일었습니다.
포항 덮죽 사장님은 지난 9일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는 다른 지역에 덮죽집을 오픈하지 않았다. 뺏어가지 말아달라"라고 호소습니다
그는 "수개월의 제 고민이, 수개월의 제 노력이, 그리고 백종원 선생님의 칭찬이. 골목식당에 누가 되지 않길 바라며 보낸 3개월"이라며 "포항 골목식당 출연 덮죽집은 서울 강남 그 외 지역의 업체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네티즌의 분노를 사게 만든 것은 사실 덮죽덮죽의 마케팅 행태인데요. 해당 업체 측은 프랜차이즈 론칭 기사를 보도할 때 “신개념 메뉴인 덮죽을 국내 최초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론칭했다”면서 “지난 여름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선보인 덮죽을 외식업 전문 연구진이 참여한 자체메뉴로 개발했다”라고 말하면서 포항덮죽과 백종원의 골목식당 키워드를 교묘히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논란이 처음은 아닌 듯 합니다
표절사건이 수면위로 올라오자 또다른 피해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티트리트 또한 비슷한 일을 당했다고 주장했는데요
“그 회사는 여우티 제품의 후속인 냥이티가 출시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상표권을 먼저 내버렸다” 라고 밝히며 분노를 표했습니다
덮죽덮죽 측은 “저의 모든 잘못을 인정하며 ’덮죽덮죽‘ 브랜드는 금일부로 모든 프랜차이즈 사업을 철수하겠다. 추후에 있어서도 대표님의 상처가 회복될 때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래는 표절 프랜차이즈 대표 사과문 전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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