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이슈

트레저 1위 타이틀곡 'MY TREASURE' 난리난 현지반응 (+음원차트올킬 글로벌1위)

by 포스팅의정석 2021. 1. 12.
반응형

'빅뱅' '2NE1'등 유명 연예인을 배출한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인 그룹 트레저가 AWA 급상승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트레저는 지난 20년 1월 23일 YG엔터테인먼트의 공식 발표로 완전체를 보여주었는데요. 완전체를 보여준지 1년이 채 되지않은 지난 11일 트레저의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인 'MY TREASURE'가 발매 시각인 오후 6시가 되자마자 AWA의 급상승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들의 1위 행진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는데요. 'YG보석함'의 메인 시그널송인 '미쳐가네 (Going Crazy)'는 라쿠텐뮤직의 실시간 종합 랭킹 1위에 오르며 1위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트레저의 첫 정규앨범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는 AWA뿐만 아닌 라인뮤직송 탑100 실시간 차트에서도 2위까지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일본 뿐 아니라 홍콩, 태국, 브라질, 인도, 스페인, 싱가포르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2일 현재 트레저의 두 곡 모두 정상권을 지키고 있으며 아이튠즈 18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정규앨범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에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타이틀 곡 'MY TREASURE'는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된지 24시간이 채 되지 않아 350만 뷰를 달성하는 등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트레저의 전작인 '음 (MMM)'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돼 72시간만에 1000만뷰를 넘었던 것을 보면 이들의 뮤직비디오 및 영상의 조회수 증가는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는듯 합니다. 현재 트레저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320만명을 넘어섰는데요


트레저는 정규앨범 전 첫 싱글앨범 타이틀곡 'BOY'와 두 번째 싱글앨범 타이틀곡 '사랑해 (I LOVE YOU)'로 이미 일본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가 있는데요.



세 번째 싱글앨범 ‘음 (MMM)’또한 1위에 오른적이 있지만 정규앨범이 발표되자마자 1위를 차지하는것은 쉽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트레저는 세계적인 음악시장에서의 활약과 인기 덕분에 연말 연시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었는데요. 지난 10일 개최된 '제 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신인상 트로피를 들어올렸으며,  ‘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와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에서도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트레저는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으로 이루어진 12인조 남성 그룹으로 타이틀곡은 '음(UMM)'과 'MY TREASURE'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