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현존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

by 포스팅의정석 2021. 5. 24.
반응형

광고주들은 광고를 하기위해 광고채널을 늘려나갑니다. 광고채널 중 하나인 구글은 광고주에게 광고료를 받고,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운영자, 유튜버 들 에게 광고주에게서 받은 광고비용 중 일정부분을 지급하고 광고를 게재 하도록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자신들의 광고채널(유튜브,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통해 진행한 광고의 효과가 높아야 더 많은 광고주를 모집할 수 있고, 이는 구글자체의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 기준은 거의 없다시피 진행되어 누구나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 반면, 최근 디지털 노마드족이 늘어나고, 무분별한 컨텐츠, 자극적인 컨텐츠 등이 연일 문제가 되면서 이러한 기준이 높아졌습니다.

 

구글은 칼을 빼들어야 했죠. 품질이 낮은 블로그나 광고채널에게서 광고 게재 권한을 모두 빼앗고 재 승인 받을것을 권고했습니다.


자극적인 컨텐츠나 저품질의 컨텐츠가 즐비한 광고채널에 달리는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반감을 샀고, 그것은 곧바로 광고품질저하와 더불어 구글 애드센스의 매출이 하락하는 신호였던 것이죠.

저품질 컨텐츠에 자신들의 광고가 게재되는것을 좋아할 광고주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이에 구글은 최근 애드고시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꼼꼼한 승인절차를 만들어냈는데요

 


그럼 지금 이 애드고시에 대해 종합적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워지고 방법이 복잡해 졌습니다. 정확한 기준이 없기에 애매한 일부 사용자들은 구글에게 답답함을 표현하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승인을 받은 사람들의 공통점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지금 애드고시의 대략적인 기준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는 구글에서 정한 가이드라인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면 될듯합니다.

​승인받은 사람들의 비공식 공통점은 


1. 글자 수 800자 이상의 포스팅을 10개이상 작성할 것

2. 글자와 함께 적절한 이미지를 넣을것

3. 타인의 컨텐츠를 표방하거나 복사하지 않을 것(당연한 얘기)

4. 구글 애드센스에서 승인 받기 전에도 기본적인 알고리즘은 시행할 것

(Ex. <HEAD> 바로 아래에 구글 애드센스 태그 입력)


​5. 그리고 기다릴것

 

위 다섯가지가 가장 보편적인 기준이 되었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말씀드린것 현재 구글에서는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밝히고 있지 않기에 위 다섯가지는 비공식적인 기준입니다.

위의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100% 승인이 난다고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처음엔 기름값만 벌자 정도로 시작하시지만 이내 수익에 찍히는 $1, $2를 보시고 포기하게됩니다

글자수를 채우기도,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에도 부담감을 느끼는 사용자들은 대부분 이 부분에서 많은 이탈을 보여줍니다. 위의 기준을 보고 10개이상만 등록하여 수익을 내보자 하고 도전했다가 탈락하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총 10번 이상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서, 그리고 주변인들에게 정보를 요청해 저만의 공통점을 만들어 봤을때 위 5가지만 잘 지키면 탈락 할 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누구는 포스팅 5개만에 승인이 나고 누구는 30개만에 승인이 나는 애드센스입니다. 기준이 다 다르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마음또한 다 다를텐데요.

​최대한 중요한것은 퀄리티를 살리는 점. 고 퀄리티의 컨텐츠는 구글뿐만 아니라 모든 포털사이트, 광고주들이 좋아하는것인 만큼 그것을 분류하는 AI역시 세분화 되어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은 말씀드렸던 것 처럼 사람이 아닌 AI가 결정합니다. 하루에도 수백 수천개를 검토하는데 있어서 사람보다 AI가 효율이 좋으니 당연한 말이겠지만, 이는 즉 AI가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한 관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컨텐츠에는 변수가 많아 일관적인 기준보다는 유동적인 기준이 적용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들만 지킨다면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사실상 현재까지 나열한 승인사례와 주변 지인들의 사례를 종합해 보면, 애드센스의 승인은 정확한 기준보다는 운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AI관련 글을 하나만 작성했는데도 승인이 난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운이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에 대한 확신이 큰것도 있고, 혹 AI가 판단하는 것이라 AI에 관련한 글이 조금 더 높은 점수를 받은게 아니냐는 우스운 생각도 해봅니다.

그러니 애드센스 승인 관련 전자책이나 강의 같은 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결론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저 기다리면 되는것이고, 이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등을 길게 보신다면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시는게 가장 좋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